고전 게임/아케이드 Arcade

페르시아의 왕자 / Prince of Persia

egglime 2025. 5. 22. 07:4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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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게임 제목 : 페르시아의 왕자

 플랫폼 : MS-DOS

 장르 :  액션

 출시 : 1989

 제작 : Broderbund Software, Inc.

 모바일 : 가능

 

 

 

ㅇ 출처 위키피디아에서  :

🎮 고전 명작의 귀환: 페르시아의 왕자 (Prince of Persia)


1989년, 게임의 역사에 길이 남을 명작이 등장했습니다. **조던 메크너(Jordan Mechner)**가 개발한 페르시아의 왕자는 영화 같은 연출, 부드러운 애니메이션, 그리고 치밀한 퍼즐로 수많은 게이머를 사로잡았습니다.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‘고전 중의 고전’으로 회자하는 이 작품, 함께 되짚어볼까요?

 

🏰 배경과 스토리


배경은 고대 페르시아 왕국. 술탄이 외국에서 전쟁을 벌이는 사이, 사악한 마법사 **자파르(Jaffar)**가 궁전을 장악합니다. 공주에게 청혼을 강요하며, 거절할 시 1시간 내 처형하겠다고 협박합니다.
공주가 사랑하는 이름 없는 주인공은 감옥에 갇히고, 플레이어는 이 주인공을 조종해 60분 안에 지하 감옥을 탈출, 궁전 탑에 올라 자파르를 물리치고 공주를 구출해야 합니다.


🧪 체력과 물약 시스템

플레이어의 체력은 빨간 삼각형 표시기로 나타나며, 시작은 3칸입니다. 피해를 입으면 하나씩 줄어들고, 물약을 통해 회복하거나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

🔴 빨간 작은 물약: 체력 1 회복 🔵 파란 물약: 독, 체력 1 감소 🟥 빨간 큰 항아리: 최대 체력 증가 🟢 녹색 큰 항아리: 일시적 공중 부양 능력

체력이 0이 되면 사망하며, 해당 레벨 처음부터 다시 시작되지만 타이머는 계속 흐르므로 시간 페널티가 발생합니다.





⚔️  공략법

💀 3단계: 해골 검사와의 전투


3 레벨에서는 특별한 적, **해골 검사(Skeleton Swordsman)**가 등장합니다. 일반적인 적과 달리 검으로는 처치할 수 없는 존재로, 오직 지형을 이용해 구덩이로 밀어 넣어야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
👥 4단계: 그림자 도플갱어의 등장

4단계에서는 불길한 거울을 지나면 주인공의 그림자 분신인 도플갱어가 탄생합니다. 이 존재는 주인공과 체력을 공유하며, 물약을 훔치고 길을 방해하는 등 플레이어를 괴롭힙니다.
직접 해치울 수 없기에, 이후 단계에서 도플갱어와 하나가 되는 것이 핵심 퍼즐입니다.


🐭 8단계: 공주의 구조 신호

8단계에서는 주인공이 문 뒤에 갇혀 진행할 수 없게 되지만, 공주가 흰 쥐를 보내 문을 다시 열어줍니다.
이 장면은 단순한 액션 게임에 감성적인 연출을 더해주는 명장면으로, 스토리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.


🧠 최종 결전과 결말

12단계에서는 도플갱어와 완전히 합쳐지며 보이지 않는 다리를 건너 자파르의 방으로 향합니다. 최종전에서 자파르를 물리치면 그의 마법은 풀리고, 공주는 구출됩니다.

※ 마지막 체크포인트 이후엔 시간이 초과돼도 게임 오버가 되지 않지만, 사망하면 예외입니다.

자파르를 쓰러뜨리는 순간 타이머가 멈추고 남은 시간이 점수로 환산됩니다. 이 연출은 플레이어에게 극적인 성취감을 안겨줍니다.

 

 

  • 모바일 이용 시 사이드 바에서 설정(톱니바퀴) Mobile controls 활성화해주세요. 
  • 모바일 이용 시 사이드 바를 눌러 얇게 변경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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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모바일 이용 시 화면 우측 상단에 설정(톱니바퀴) 터치 시 가상 키보드 활성화됩니다.

 

 [  ↑  ]  점프 / 난간 오르기 / 검으로 공격 막기
 [  ↓  ] 웅크리기 / 난간아래로 내려가기 / 칼싸움 그만두기
  [  ← ,→  ]   왼쪽, 오른쪽 달리기
  [  ← ,→  +  S   ]  왼쪽, 오른쪽 걷기
[ esc ]  일시 정지
[  S  ] 물약 마시기 / 난간에 매달려 있기 / 칼 꺼내기 / 공격
[ >  +  L  ] 다음 스테이지로 순간이동, 시간은 15분으로 변경됨
[ >  +  A  ] 현재 스테이지 다시 시작
[ >  +  R  ] 게임 리셋

 

Prince.zip
0.34MB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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